출처 : http://cafe.naver.com/flexcomponent/911

1. 디자이너는 설계 문서를 바탕으로 화면 레이아웃을 잡고 개발자에게 넘겨준다. (전체 틀)

2. 개발자는 mxml을 사용해서 레이아웃을 구현하고 기능을 구현한다. (mxml과 이벤트 처리 및 데이터 처리)

단, 아키텍처에 따라 하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레이아웃을 일관성 있게 가져갈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한다.

3. 디자이너는 기본 레이아웃에 기반한 모든 화면에서 공통 사용할 부분에 대해 정리하고 개발자에게 넘겨준다. (문자크기, 정렬, 색 등등)

4. 개발자는 최종 디자인을 mxml에 적용한다.

5. 디자이너는 아웃풋을 보고 검토한다.

6. 개발자는 검토시 나온 수정사항들을 반영한다.

7. 디자이너는 각 화면별 상세 디자인을 하고 개발자는 계속해서 적용해 나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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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과정에서 mxml 구현은 시간이 지날수록 디자이너 몫이 되야 하고, 스킨 및 스타일, 이펙트, 테마 등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.

물론, DisplayObject를 사용하여 드로잉이 가능해야 하고 프로그램적인 관점에서 재사용 가능한 모듈 정도는 디자이너가

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.

실제 런던에 유명한 모 대학교에서는 디자인 전공자들에게 Java 언어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어 있다.

그것은 디자이너도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을 하는 것이다.

디자이너가 할일과 프로그래머가 할일은 명확히 구분되어야 한다.

그래야 퀄리티 부분에서 뛰어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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